• 여성성기능장애(FSD)

    처음으로 여성성기능장애(FSD) 여성성기능장애란?

    여성성기능장애란?

    성욕, 성적흥분, 극치감(오르가즘)의 과정에 따른 적절한 신체의 성적 변화에 장애가 있어서 정상적인 성행위나 만족스러운 성행위가 이루어지지 않고 고통을 받는 상태를 말합니다.
    여성 성기능 장애라는 것은 비교적 생소할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성기능 장애가 있다 하더라도 남성처럼 성행위가 안 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딱히 무엇을 말하는지 의아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성기능장애란?

    성욕, 성적 흥분, 극치감(오르가즘)의 과정에 따른 적절한 신체의 성적 변화에 장애가 있어서 정상적인 성행위나 만족스러운 성행위가 이루어지지 않고 고통을 받는 상태를 말합니다. 비록 원해서 성행위를 했다 하더라도 성적 흥분이 충분하지 않았거나 극치감을 제대로 느끼지 못할 때가 빈번하다면 성기능 장애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여성 성기능 장애(FSD)의 지속적인 증가추세!

      미국의 NHSLS(National Health and Social life survey) 연구팀에서 18세 ~ 59세의 1749명의 여성과 141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한 결과 남성(31%)보다 여성(43%)이 더 많은 성기능장애(FSD)를 나타냈습니다.
      부부간의 성생활은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고 유대감을 강화시켜주는 활력소로서 부부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인데, 성기능
      장애가 하나의 질병이라는 인식은 부족하며
      , 특히 남성 우월적인 성문화를 가진 대한민국 여성들의 성은 부끄럽고 당당하지 못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래서 더욱 드러내어 말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문제가 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심각성은 여성의 우울증과 더불어 부부 생활에까지
      치명적인 요인으로 작용
      하기도 합니다.

    • 여성 성기능 장애의 안타까운 현실

      성교통증장애의 경우는 통증이 있는 경우는 쉽게 의료적인 도움을 구하려 시도하지만 그 외의 경우는 자신에게 질환이 있는지 조차를
      모르고 있기 때문에 그저 그러려니 하는 자책으로 힘든 삶을 살고 있는게 대부분입니다.
      심지어는 부부간의 친밀감을 회복하기 어려운 막다른 골목에 이르러서야 해결책을 찾기 위해 나서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좀 더 일찍 관심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해결책을 찾았더라면 보다 쉽게 행복한 길을 찾았을 것입니다.

      여성성기능 장애는 불치병이 아닙니다.
      자신의 성에 대한 무관심과 무지, 단지 부끄럽다는 이유가 자신의 행복을 앗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